속눈썹연장, 펌 배우기 (내 인생 새 출발, 새 경력 쌓기)

나는 37살 경력단절녀이다. 만3살,4살 연년생 귀염둥이 딸 둘의 엄마로 결혼과 동시에 다니던 직장에 퇴사를 하였고 두 번의 임신과 출산으로 바쁜 5년의 생활을 보냈다.

두 아이는 어린이집에 다니며 나만의 시간이 조금씩 생기면서 나도 다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쉽게 결정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였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에게 질문을 던져 보았다.

<새 일자리 찾는 기준 (고민)>

  1. 기존 경력을 살릴 수 있을까? 이미 경력이 5년이나 단절 되어 나를 채용해 줄 곳이 있을까?
  2. 새로운 일을 배우거나 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해야 하나? 아이들이 아직 어리고 남편은 직장에 다니기에 9시 출근 6시 퇴근은 아이들에게 너무 미안했다.
  3. 사업 아이템을 찾아서 창업을 해야 하나? 그렇지만 나에게는 사업 자금이 없었고 아이템과 시스템 (체인) 을 사기엔 너무 비싸다.

수 많은 고민 끝에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어떤 일을 잘 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았다. 나는 꾸미기를 좋아 하지만 부지런하지 않는다. 아이들 등 하원을 맡아서 해야 하고 육아를 해야 하니 스케줄을 내가 조절 할 수 있어야 했다. 그리고 나에게는 자본이 없었고 고용 스트레스 없는 일이 필요했다.

그리하여 속눈썹 연장에 대해서 알아보기 시작했고 주변에서도 추천 해 주었다 . 추천 이유는 이러했다.

<속눈썹연장shop 창업 장점>

  1. 고용 스트레스가 없다. 1인 shop으로 아르바이트나 직원을 고용할 필요가 없다.
  2. 인건비가 들지 않는다.
  3. 시간 당 벌 수 있는 급여가 높다. (모든 사람들에 해당하지 않고 실력과 마케팅이 잘 되어 있어야 한다.)
  4. 재료비가 많이 들지 않는다.
  5. 재고가 쌓이는 일이 적다. (식당처럼 음식에 유통기한이 있고, 패션처럼 계절과 유행을 타지 않으니 재고가 쌓이는 일은 적다)
  6. 나의 스케줄을 내가 정할 수 있다. (나의 경우 가게 오픈 시간을 아이들 등, 하원 시간을 피할 것이다.)
  7. 적은 자본으로 사업을 시작 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작은 평 수에 적은 임대료로 시작 할 수 있다. 고가의 인테리어와 좋은 위치는 초기 자본이 높아 질 것이다.)

장점이 많은 일이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내 주변으로 검색 창에 검색하면 수업이 많은 가게가 나온다. 많은 곳은 골목마다 2~3곳 또는 한 건물에 2곳까지 있는 것도 보았다. 그렇지만 제대로 배우고 충분한 연습으로 실력을 쌓을 수 있다면 승산이 있었다. 생각보다 실력이 훌륭한 원장을 만나기 힘들다.

속눈썹 연장을 결혼 전에 한 번 받아 보긴 하였으나 연장 후 눈이 불편하고 시큰거려서 이미지가 좋지 않았다. 하지만 한 번 접해본 것으로 그 일에 대해 단정 지을 수는 없다. 그래서 속눈썹 연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보기로 한다.

<속눈썹연장 준비 시 필요한 것 >

  1. shop에 가서 시술을 받아 보았다. ‘경력이 많다고 모두 시술을 잘하는 것은 아니구나’ 알게 되었고 시술 방법도 많이 다르고 그 시술 방법에 따라 가모의 유지력과 시술 후 불편감에 엄청난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2. 미용 카페와 블로그에 검색하여 정보를 수집하였다. 요즘은 발품 없이도, 경험자와의 인터뷰 없이도 검색창에 검색만 하면 모든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으니 아주 편하게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었다.
  3. 학원 등록. 나는 초록색 창에 나오는 학원은 등록하지 않았다. 섬세한 작업을 필요하기 때문에 1:1 강습으로 하는 개인 shop에서 경력이 많은 원장의 노하우를 직접, 간접으로 배웠다. 내 주변에 전문 가게는 수업이 많을 것이다. 가격도 천차만별이니 배우고자 하는 원장에게 직접 시술을 받아보고 결정하라고 추천하겠다. (참고, 나는 이론, 연장 실기, 펌, 10회+ 연습베드 무제한 제공, 창업 시 필요 정보 제공 을 약속 받고 진행하였다.)

이렇게 시작한 나의 긴 여행기!! 다음 글은 실제 경험으로 배워온 자료를 제공하겠다.

Leave a Comment